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과일류

무화과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9. 15.


무화과 효능



안녕하십니까, 건강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무화과라는 과일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무화과는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로, 서남 아시아와 아라비아 반도 남쪽이 원산지입니다.


무화과는 지중해 부근의 고대인들이 주식으로 먹었을 만큼, 유명하고 친근한 과일입니다. 무화과 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며 간식이나 푸딩, 잼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양질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으뜸인 과일입니다.


자, 무화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력 개선


무화과는 눈을 건강하게 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무화과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 망막을 건강하게 하고 눈의 혈류를 좋게 하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 건강에 좋기로 매우 유명합니다.


평소 눈이 피로하고 눈 건강이 염려되시는 분들에게 무화과는 탁월한 음식입니다. 무화과를 먹으며 맑고 깨끗한 시력을 가진 눈을 가져봅시다.




2. 스트레스 해소


무화과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에는 비타민 B6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다른 음식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B6를 무화과는 유독 많이 함유하고 있죠.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제때 풀어주지 못하면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묵은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어줄 무화과를 먹으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하여 봅시다.



3. 심장 질환 예방


심장 질환을 예방하기에 무화과는 알맞은 음식입니다. 무화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무화과 속 다량의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적절한 혈압을 유지 시켜줍니다.


심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치료가 힘들고 치명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화과 처럼 심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4. 독소 제거


무화과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것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무화과는 보시다시피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섬유질 덕에 체내에 쌓인 독소를 시원하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통증과 각종 질병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평소 독소를 배출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화과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내 독소는 깨끗하게 사라질 것입니다.




5. 피로 회복


무화과는 피로 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무화과를 맛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새콤달콤하고 싱싱한 과일이죠. 이처럼 무화과에는 비타민, 미네랄, 포도당, 과당 등 몸에 좋은 영양 성분들이 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무화과를 먹으면 피로를 회복 시켜주고 활력이 돋아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로 항상 몸이 피곤하거나 기력이 없으신 분들은 무화과를 자주 드셔 보세요. 무화과가 여러분의 활력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

'건강 음식 정보 > 과일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  (46) 2020.10.07
오미자 효능  (72) 2020.10.03
샤인머스켓 효능  (26) 2020.09.25
아로니아 효능  (18) 2020.08.28
파인애플 효능  (10) 2020.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