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채소류

기력을 높여주는 음식, 마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안녕하신지요? ㅎㅎ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으니, 무더위 조심하시고 건강도 챙기셔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꾸려나갑시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에게 도움 되는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주제를 택해서 운영 중입니다. 혹시 여러분이 원하시고 궁금하신 건강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말씀해 주시면, 공부하고 연구해서 좋은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입니다. 마는 원산지가 동남아시아인 뿌리 채소입니다. 한방에서 마는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기력 증진에 좋아 자양강장제로 널리 쓰여 왔습니다. 바다에서 장어가 기력을 책임지고 산에서는 마가 기력을 책임지니, 장어만큼 뛰어난 기력 회복 효능을 발휘합니다. 마는 뿌리를 그대로 쪄서 먹어도 되고, 죽으로 쑤어 먹어도 됩니다. 마는 수분 함량이 60%이고 마의 끈적한 성분은 단백질과 당으로 이루어진 당단백질입니다. 우리 건강을 위한 마의 매력으로 빠져봅시다.



마 효능 1. 기력 증진


마를 먹으면 기력 증진에 아주 탁월합니다. 마는 기력을 돋아주는 다량의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마그네슘 과 철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이 성분들이 몸의 저항력을 향상 시켜주며 내장도 건강하게 하여 원기 회복에 아주 큰 효능을 발휘합니다.


빈혈이 있으시다면 머리가 자주 어지럽고 몸이 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를 꾸준히 먹으면 빈혈도 개선되고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고 결국 기력이 증진되니, 더욱 쾌활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마를 자주 섭취하면서 원기 회복에 힘써보세요! 여러분의 활력은 소중하니까요. ^^


마 효능 2. 심혈관 건강


마를 먹으면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마에 있는 끈적끈적한 성분을 다들 아시죠? 이 성분은 무틴(mutin)이라는 점액 성분의 섬유질입니다. 무틴은 몸 속에서 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당 상승을 막아주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결국 우리 몸의 혈당을 저하 시키므로 심혈관 건강을 책임지는 유익한 성분인 것이죠. 또한 마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줍니다.


최근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많이 서구화되고 잦은 음주 문화가 심혈관 건강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심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에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죠. 이 때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인 마를 자주 섭취하며 건강한 심장과 혈관을 만들어 봅시다! 여러분의 핏줄은 소중하니까요.



마 효능 3. 소화 촉진


마를 먹으면 소화 촉진에 도움 됩니다. 마는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와 디아스타아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효소들이 녹말을 잘 소화 시켜주어 위장 운동을 촉진 시키고, 결국 소화도 잘 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마의 소화 효소들 덕분에 소화 불량한 우리의 위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또 마의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해주는 좋은 소화 효능을 일으킵니다.


일상생활에서 소화가 잘 안되면, 계속 위장이 더부룩하고 통증으로 인해 꾸준한 고통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지긋지긋한 소화 불량을 개선할 수 있으니, 마만큼 소화에 좋은 음식이 없겠죠? ㅎㅎ


마 효능 4. 암 예방


마를 먹으면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앞서 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설활동을 촉진하는 데, 이 때 몸 속의 발암물질 같은 유해 물질도 잘 배출해주므로 마를 먹으면 암도 예방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암은 우리의 건강과 목숨을 위협하는 정말 무시무시한 존재입니다. 암에 걸리고 치료하는 것보다는 암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력적인 마를 자주 섭취하며 암 예방에 공을 들여보세요! 여러분의 무병장수를 기원합니다. ^^





'건강 음식 정보 > 채소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파라거스 효능  (12) 2020.09.07
새싹보리 효능  (14) 2020.08.29
가지 효능  (14) 2020.07.18
갓(겨자) 효능  (16) 2020.07.15
단호박 효능과 단호박 요리들!  (12) 2020.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