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정보/가정의학과

나잇살 빼는 음식

by 골드 파워 2020. 7. 21.


반갑습니다. 여러분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열심히 키보드를 두드리며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나잇살에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네요. 나잇살은 나이를 먹음에 따라 생기는 내장지방을 일컫습니다. 이 나잇살은 보기에도 안 좋지만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반드시 관리를 해야 한답니다.



1. 나잇살이란?


말 그대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살입니다. 중년 체형의 상징이기도 한 나잇살은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기 쉽습니다. 또한 한번 찐 나잇살은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으므로, 빼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나잇살은 살만 찌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위협하는 병입니다.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성인병을 일으키기 때문이죠.



2. 나잇살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살이 찌는 것은 열량을 과도하게 섭취하기 때문이지만, 나잇살은 지방분해 능력과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생깁니다. 나이가 들수록 나잇살에 취약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나잇살이 생기는 두 번째 요인은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의 결핍으로 지방분해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잇살이 찌는 것입니다. 성장호르몬, 여성호르몬,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므로 나잇살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나잇살을 빼는 데 도움 되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3. 나잇살 빼는 호르몬 음식


나잇살은 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하여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생기는 질환이죠. 무작정 굶는다고 나잇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요요현상이 생기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로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주는 호르몬을 음식으로 보충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이제부터 그 음식들과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잇살을 좌지우지하는 호르몬 중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을 생성 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성장호르몬입니다. 감소하는 성장호르몬을 음식으로 보충함으로써 나잇살을 감소 시키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시금치와 우엉은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여 성장호르몬을 촉진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우엉과 시금치를 자주 섭취한다면 나잇살에서 자유로워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 나잇살 빼는 우엉


성장호르몬을 촉진하는 아르기닌 성분 뿐만 아니라 글루타민과 아미노산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우엉은, 단백질 합성에 도움 되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는 데 좋습니다. 우엉의 아르기닌 성분은 일종의 아미노산으로서 산화질소를 높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좋습니다. 또한 우엉에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과적이고 함유된 이눌린은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b. 나잇살 빼는 시금치


시금치도 우엉과 같이 풍부한 아르기닌 성분 덕분에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또 시금치의 풍부한 틸라코이드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잇살에 효과적인 호르몬 음식인 우엉과 시금치가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4. 시금치, 우엉으로 잡채 만들기


◎재료 준비 : 시금치, 우엉, 당근, 닭가슴살, 다진 마늘, 간장, 올리고당, 소금, 참기름, 식초, 깨소금



◎만드는 법


1) 우엉과 시금치는 깨끗이 씻고, 우엉은 껍질을 벗긴 후 약 8cm 길이로 채 썰어 약간의 식초를 넣은 물에 데쳐준다.

2) 시금치는 약간의 소금을 넣은 물에 살짝 데친다.

3) 당근은 채 썬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물, 다진 마늘, 올리고당, 간장을 넣고 끓으면 데친 우엉을 넣어 조린다.

5) 우엉을 다 조린 후, 시금치 당근, 닭가슴살, 참기름을 넣고 볶는다.

6)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







'건강 의학 정보 > 가정의학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엔자임Q10 효능  (12) 2020.09.18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10) 2020.09.15
면역력 높이는 방법  (8) 2020.07.23
피부에 좋은 영양소  (8) 2020.07.20
비타민D 효능  (12) 2020.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