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견과류

은행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8. 6.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나무가 은행나무이다. 이 은행나무의 열매인 은행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오늘은 은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은행은 역사적으로 아주 가장 오래된 식물이고 수명도 매우 길다고 한다. 은행나무를 심고 열매를 맺으려면 수십 년이나 걸리기 때문에, 할아버지가 심고 손자들이 열매를 따먹는다고 해서 '공손수(公孫樹)'로 불린다. 


은행나무는 덕과 학식이 높은 군자의 기상을 빼닮았다고 한다. 풍성하게 맺은 열매를 인재라고 칭하기도 한다. 한편, 은행나무는 가로수에 많이 심어지는데, 왜냐하면 각종 공해 물질을 정화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길가에는 은행나무가 무성하다.



은행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은 단백질과 당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신경 조직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들어있어 두뇌를 건강하고 맑게 해줍니다. 특히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하니, 자녀를 둔 부모님은 공부하느라 애쓰는 아이들에게 은행을 꾸준히 먹이면 좋습니다.


또, 은행을 먹으면 몸에서 칼슘을 잘 흡수하도록 돕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강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는 소중한 뼈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은행이 우리의 뼈 건강을 책임져 줄 것입니다.




각종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은행은, 남성에게 스태미나(stamina) 증진에 도움 되며, 여성에게는 불감증을 개선해주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은행에 있는 양질의 영양 성분이 아름다운 여성을 만들어주고, 강하고 열정적인 남성으로 재탄생 시켜줍니다. 기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은행을 먹고 활력을 돋아나게 합시다.


대표적인 은행의 효능으로는, 호흡기 질환에 좋다는 것이 있습니다. 은행은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고, 은행에 함유된 청산 배당체가 기침과 가래를 개선하고 숨이 차는 것을 진정 시켜 줍니다. 평소 가래와 기침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은행을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은행을 날로 먹으면, 청산 배당체 때문에, 청산 중독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구워 먹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 은행잎의 효능과 은행의 재밌는 이야기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은행잎은 혈압을 낮춰주고 세포막을 보호합니다. 또한 은행잎의 징코플라톤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을 냅니다. 은행잎은 방충 효과도 있으므로 집 안 구석구석 높아두면 바퀴벌레 등의 해충도 방지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구운 은행과 생 은행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생 은행은 소변이 잘 나오게 하는 이뇨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구운 은행은 소변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야뇨증, 오줌소태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은행은 탁월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건강 음식 정보 > 견과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슈넛 효능 9가지  (3) 2021.03.19
잣 효능 7가지  (2) 2021.03.04
마카다미아의 효능 5가지  (2) 2021.02.12
브라질 너트 효능  (62) 2020.10.12
아르간 오일의 효능  (18) 2020.09.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