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정보/가정의학과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by 골드 파워 2020. 9. 15.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미주신경성 실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연예인 현아씨가 앓았던 증상으로도 유명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말 그대로 실신(기절)하는 증상이니,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일상생활 도중에 갑자기 쓰러진다면 정말 큰 문제를 야기합니다. 기절한다는 것은 건강 상태가 매우 나쁘다는 징조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질환에 대해 잘 숙지하고 평소 예방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별 문제 없을 것입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1.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미주신경성 실신의 원인은, 간단히 말해 뇌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혈압이 떨어지거나 맥박이 감소하면 뇌로 가는 혈류량이 급격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잠시 의식을 잃고 실신하는 것이지요.


맥박이 감소하고 혈압이 떨어지는 현상은, 극도의 스트레스와 긴장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스트레스가 혈압과 맥박을 낮추고, 결국 미주신경성 실신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우리는 평소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2.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


미주신경성 실신은 질환의 이름처럼 실신(기절)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외에도 어지럼증, 과도한 피로, 구역질, 식은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매우 고통스럽고 일상 생활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의 증상이 느껴지는 것을 방치하면 시간이 갈수록 증상이 심해져 건강에 더욱 치명적일 수 있으니, 이러한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3. 미주신경성 실신 치료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은 보통 자연스레 회복되는 증상이기에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고통스럽고 실신하면서 위험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볍게 약물 치료를 하는 방법이 있고, 증상이 심하다면 수술 치료도 고려해야 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이 크게 해로운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이 나타나면 극도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치료를 잘 받고 건강한 삶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을 겪고 있다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4.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


이제, 미주신경성 실신을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저혈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교정해주어야 합니다. 혈압의 안정감을 찾기 위해, 염분 섭취를 늘리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혈압과 맥박이 낮아지는 것 외에도, 미주신경성 실신은 극도의 스트레스와 감정 기복이 가장 근본적인 유발 요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고 평온한 감정을 유지하며 행복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012345

'건강 의학 정보 > 가정의학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기닌 효능 5가지  (2) 2021.01.09
코엔자임Q10 효능  (12) 2020.09.18
면역력 높이는 방법  (8) 2020.07.23
나잇살 빼는 음식  (6) 2020.07.21
피부에 좋은 영양소  (8)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