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정보/가정의학과

코엔자임Q10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9. 18.

코엔자임Q10 효능



안녕하신지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 코엔자임Q10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Q10은 체내 활동을 촉진하는 조효소입니다. 주로 미토콘드리아에 존재하여 에너지(ATP)를 만들어내는 작용을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몸이 스스로 코엔자임Q10을 만들어내지만, 20대 이후 그 양이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등푸른 생선이나 달걀, 땅콩, 시금치 같은 음식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제, 코엔자임Q10 효능을 낱낱이 살펴보도록 하죠.




1. 노화 방지 효과


코엔자임Q10은 노화를 방지하여 젊고 생기 있는 외모를 유지 시켜줍니다. 코엔자임Q10은 탁월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 산소 같이 세포를 늙게 하는 유해 성분들을 제거해줍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시간이 갈수록, 우리는 세포가 늙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반드시 노화는 찾아오지만, 그 속도는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때 코엔자임Q10을 꾸준히 섭취하여 젊고 건강한 피부 세포를 가져보세요.




2. 혈관 건강


코엔자임Q10은 혈관을 건강하게 합니다. 코엔자임Q10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줄여주어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동시에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산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여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 주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혈관은 몸 전체에 뻗어있기 때문에 혈관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혈관 건강을 코엔자임Q10이 도와줄 것입니다. 코엔자임Q10을 자주 섭취하며 혈관 건강을 도모합시다.



3. 면역력 증강


코엔자임Q10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앞서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작용을 한다고 했습니다. 즉, 코엔자임Q10의 작용으로 몸에 에너지가 넘치고 활력이 돋으면, 자연스레 면역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면역력은 우리의 건강에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무수히 많은 질병의 위협에 시달리게 되고 항상 피곤하고 힘이 없게 되죠. 하지만 코엔자임Q10은 면역력을 증강 시켜 우리에게 에너지 넘치고 강한 몸을 선물해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코엔자임Q10은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코엔자임Q10은 체내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여 기초 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작용합니다.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면 몸에 축적된 탄수화물과 지방 등을 많이 소모하게 되니, 살이 잘 빠지는 효과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평소 살이 많이 쪄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코엔자임Q10은 우수한 다이어트 도우미입니다. 코엔자임Q10이 여러분의 몸매를 아름다운 S라인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5. 뼈 건강 개선


코엔자임Q10은 뼈 건강에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코엔자임Q10 성분은 콜라겐, 칼슘과 함께 작용하여 골밀도를 높여 튼튼한 뼈를 만들어줍니다. 골밀도가 향상되니 자연스럽게 골다공증도 예방하는 효과를 내는 것이지요.


나이가 들수록 뼈 건강에 유념해야 합니다. 뼈는 우리 몸을 지탱하고 보호하는 기초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뼈가 건강하지 않으면 항상 고통에 시달립니다. 나이가 들어도 뼈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코엔자임Q10을 꾸준히 먹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건강 의학 정보 > 가정의학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테인 부작용 및 효능  (4) 2021.03.03
아르기닌 효능 5가지  (2) 2021.01.09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10) 2020.09.15
면역력 높이는 방법  (8) 2020.07.23
나잇살 빼는 음식  (6) 2020.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