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비암보험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by 골드 파워 2024. 4. 17.

 실비암보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로 암보험에 대해 알아봅시다.

 

 

[ 암보험 ]

 

 

 

암보험 전에 건강보험부터 알아야 합니다.

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말하는 건강보험이 아니고 보험사에서 따로 드는 민영 건강보험을 말합니다. 각종 암보험, 3대질병보험, 수술비보험 등 아주 많지요. 각종 보장을 폭넓게 보장하는 보험은 종합보험이라고 부릅니다. 보통은 수술비 + 진단비를 지원하는 보험이 많으며, 입원비 및 통원비는 실손의료보험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정액을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모든 암이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되는 건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회사에 따라 대장점막내암까지 포함의 경우 소액으로 분류해 다른 일반암에 비해 보장금액과 한도가 낮지요. 가입 후 90일이 경과한 날의 다음 날부터 보장하고 가입 후 1년 미만 진단 시 진단비의 50%를 지급합니다. 암 입원비의 경우 요양병원 입원은 대부분의 회사가 보장하지 않습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을 묶어서 3대 질병으로 하고 이에 걸리면 진단비를 보장하는 3대질병보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장범위가 넓은 뇌혈관진단,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를 주력으로 합니다.

 

 

 사망보험의 종신보험 중에 CI보험(또는 CI종신보험)이 있습니다. 종신보험의 일종으로, 특정 질병(CI)(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급성심근경색) 진단시 사망보험금의 50~80%을 선지급해주는 보험으로 사망보험금을 미리 타 쓰는 개념입니다.

 

단 1회만 지급하는 데다가 약관에 명시돼 있는 질병에 진단을 받는다고 선지급이 되는 것이 아닌 진단을 받고 해당 상태까지 악화가 돼야 지급이 됩니다. (소액암 및 남녀 생식기암 제외 일반암, 뇌졸중 치료 종결 후 25%이상 후유장해, 심장의 비가역적 괴사)

 

 

 

 

실비암보험은 암 진단 시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일반적으로 암 진단 시에는 병원비, 약제비, 입원비, 수술비, 방사선 치료비 등 다양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비용들은 보험금으로 충분히 커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비암보험은 실제 발생하는 비용을 소비자에게 보상해줍니다.

 

실비암보험은 비급여진료, 특수 검사 비용 등도 보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치료비용 외에도, 암 진단 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비용들도 보장해주는 것이 실비암보험의 장점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장점 덕분에 실비암보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실비암보험의 선택 시에는 미리 약관을 꼼꼼히 체크하고, 심사 조건, 보험료, 보장 내용, 보장 한도 등을 철저히 비교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사마다 실비암보험의 약관이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실비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실비 암보험을 통해 암 진단 시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들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실비 암보험은 꼭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암 발병률 통계를 확인해보면 여성은 유방암, 갑상선암, 대장암, 폐암 순으로 남성은 폐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순으로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출처 : 국가암등록통계, 2021년)

 

암보험을 준비할 때는 성별 발생 순위와 가능성을 확인하고 빈틈없이 준비해주기 위하여 범위가 넓고 확률이 높은 특약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암 관련 특약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먼저 암진단비를 충분히 확보해주어야 합니다.

 

[실비 암보험]

  1. 암주요치료비(암특정치료비)
  2.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플랜
  3. 통합암 + 전이암 플랜
  4. 일반암 + 유사암 플랜

 

이로써 실비암보험 정보를 마칩니다.

 

《보험료, 보장특약, 가입금액 등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보험약관을 참조해야 합니다.》

 

 

 

 

실비암보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