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밤에 스트레스가 더욱 증가하는 이유

by 골드 파워 2020. 12. 11.


밤과 스트레스



반갑습니다, 건강한 세상 만들기(건세만) 인사드립니다.


오늘의 건강 관련 지식 주제는 밤과 스트레스인데, 밤이 낮보다 스트레스가 더욱 증가하는 이를 설명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자주 걱정을 하고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가 떠있는 낮보다 어두운 밤에 스트레스와 걱정의 수치가 더욱 증가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즉, 우울하고 부정적인 생각은 밝은 낮보다는 어두컴컴한 밤에 더욱 심하게 든다는 말이지요.


이것은 낮과 밤의 이미지를 통해서도 알아차릴 수 있는 것입니다.


낮에는 밝은 햇빛으로 인해 신체와 정신이 깨어있고 활동적인데,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뇌가 활발한 덕분에 부정적인 생각을 이겨내려는 경향이 강하지요.


반면에 밤에는 어두운 상태로 인해 정신과 신체가 잠이 들 시기입니다.


따라서 에너지가 부족한 탓에 스트레스 상황을 더욱 못 이겨내는 것이지요.




한편, 보통 밤에는 움직임이 줄어드는 시기이다 보니 몸에 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뇌의 활동성도 떨어지고 결국 스트레스 상황을 잘 이겨내지 못하는 것이지요.


이것이 보통 사람들이 밝은 낮보다는 어두운 밤에 더욱 침울한 까닭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어두운 밤에 스트레스와 걱정을 덜어낼 수 있을까요?


활동성 저하가 주된 밤 우울의 원인이니 활동성을 늘려 뇌를 촉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밤에 주변 공원이나 산책로를 걸으면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봅시다.


이렇게 하면, 아무리 밤일지라도 여러분의 신체는 활력이 생기고 뇌 활동도 촉진되어 스트레스 상황을 잘 이겨내게 되는 것이지요.


밤에는 외출하기 싫고 집에 있고 싶지만, 야외에서 가볍게 걷고 산책하는 것으로도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실행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이어나갑시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