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빠르게 뛰기의 건강 효과

by 골드 파워 2020. 12. 27.


뛰기의 건강 효과



반갑습니다, 건세만(건강한 세상 만들기) 인사드립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므로, 추위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건강 관련 지식 글의 주제는 뛰기의 건강 효과입니다.


걷기와 다르게 뛰는 것이 가져다 주는 건강 효과를 설명하기 위함인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오래 앉아 있으면 심장 및 혈관, 폐 등의 신진대사 활동이 저하되고 동시에 근육의 활동도 저하됩니다.


따라서 앉아 있는 것보다는 걷거나 뛰는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지요.


걷기는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운동인데, 학교나 직장이나 동네 마트를 가더라도 걷기 운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뛰기는 소홀하게 여겨지는 신체 활동입니다.


걷는 것은 워낙 익숙한데, 뛰면서 운동하는 경우는 잘 없고 따라서 뛰기의 중요성이 점점 망각되는 것이지요.


그러나 뛰기는 걷기 만큼이나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신체 활동입니다.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뛰게 되면, 체내의 심장은 더욱 빨리 뛰게 되고 결국 혈액 순환도 더욱 원활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뛸 때 신체가 땀 배출을 많이 하여 체내 독소와 해로운 요소들을 다량으로 배출하여 더 건강한 신체가 되는 것이지요.


걷기도 물론 좋지만, 더 나은 건강을 위해서는 자주 뛰어주어야 합니다.


뛰기 운동할 날을 잡고, 넓은 운동장이나 긴 운동 코스에서 열심히 땀 흘려 뛰게 되면 여러분의 건강은 더더욱 좋아지게 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뛰기 운동을 실시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고 몸이 적응을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차근차근 뛰는 강도를 높여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 뛰기 운동을 할 때는 운동장 1바퀴를 뛰고 점점 1바퀴씩 늘려 나가는 것이지요.


이런 식으로 꾸준히 뛰기 운동을 하면, 여러분의 신진 대사 활동이 높아져 정말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은 일상 생활에 유익하므로, 뛰기를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증진하여 봅시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