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채소류

아스파라거스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9. 7.



아스파라거스 효능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족 채소라고 불리는 아스파라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남유럽이 원산지인 백합과의 다년생 풀입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재배해 온 역사적인 채소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산과 함께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아스파라거스는 아주 효과적인 건강 도모 식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구운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아스파라거스에 많은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이제,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 미용


아스파라거스는 피부 미용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C와 비타민E, 셀레늄, 글루타치 같은 몸에 유익한 항산화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 덕분에 피부 세포에서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피부를 탱탱하고 건강하게 가꾸어줍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의 세포는 노화됩니다. 피부 세포도 예외일 수 없겠죠. 하지만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먹다 보면 어느새 본인 나이보다 젊은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눈 건강


아스파라거스는 눈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이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 색소 밀도를 높여주어 눈 건강을 향상 시킵니다.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눈의 노화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아스파라거스가 제격입니다. 평소 아스파라거스를 가까이 두고 자주 섭취하다 보면 맑고 건강한 시력을 가진 눈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3. 신장(콩팥) 건강


아스파라거스는 신장(콩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그 이름과 비슷한 아스파라긴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요산 배설을 촉진하여 신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신장 건강이 망가지면 요산 축적에 의해 류머티즘과 신경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파라거스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신장 건강을 증진 시켜 요산에 의한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4. 혈관 건강


아스파라거스는 혈관 건강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있는 다량의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줍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효과도 발휘하여 혈관 건강을 책임지는 유익한 식품입니다.


혈관이 노폐물로 인해 건강하지 못하다면 우리의 몸은 활력을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몸 구석구석까지 모두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혈관이 건강해야 우리의 몸 자체가 건강한 것입니다. 이것을 아스파라거스가 도와줄 것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건강 음식 정보 > 채소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 효능 5가지  (46) 2020.10.26
비트 효능  (38) 2020.09.28
새싹보리 효능  (14) 2020.08.29
가지 효능  (14) 2020.07.18
갓(겨자) 효능  (16) 2020.07.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