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야생버섯의 위험성

by 골드 파워 2020. 11. 3.


야생버섯의 위험성



식용버섯과 독버섯은 아주 많이 비슷합니다. 버섯을 직접 따 식탁에서 먹는 것은 건강에 굉장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독버섯은 약 50 ~ 100 개입니다.

 

버섯에 관해 잘 알고 있는 한 버섯 가이드는 사람들과 함께 숲에 가면 즉시 경고를 한다고 합니다. 버섯을 발견하면 눈으로만 관찰하지, 집에 가져와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안전한 버섯은 슈퍼마켓에 있기 때문이죠.

 

자연에서 살고 있는 야생버섯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버섯을 따서 먹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야생버섯에 관해 많은 공부를 해도, 식용버섯과 독버섯은 그 생김새가 유사하기 때문에 야생버섯을 따먹는 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저명한 감염 내과의사는 버섯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야생버섯을 따서 먹다가, 실수로 독버섯을 먹게 되어 응급실에서 죽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 내과의사는 독버섯이 간과 신장에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장과 간은 해독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이므로 해로운 버섯은 치명적입니다.

 

야생버섯을 직접 따먹는 것에 익숙한 사람들도 간혹 실수를 하곤 합니다. 평소에는 독버섯과 식용버섯을 잘 구분하더라도, 한 번의 실수로 건강을 잃거나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따라서 야생버섯을 먹는 것은 건강에 매우 위험합니다.




버섯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 음식이 되기도 하고, 건강에 매우 위협적인 음식이 되기도 합니다. , 버섯은 좋고 나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자연의 선물인 것이지요.

 

아무리 야생버섯을 따서 먹고 싶더라도 안전하게 마트에서 사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식용버섯과 독버섯을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고, 그것은 전문가조차도 실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야생버섯을 보더라도 그것을 직접 따서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박상과 냉찜질  (27) 2020.11.07
손 소독제와 건강  (38) 2020.11.06
번개와 건강  (24) 2020.11.05
불규칙한 식사는 과체중의 원인  (18) 2020.11.04
건강에 해로운 설탕과 감미료  (31) 2020.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