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중증 환자의 입맛 변화

by 골드 파워 2020. 12. 20.


중증 환자의 입맛 변화



반갑습니다, 건강한 세상 만들기, 건세만 인사드립니다.


이번 건강 관련 지식 글의 주제는 중증 환자의 입맛 변화입니다.


이 말의 뜻은, 암과 같이 심각한 병을 앓고 있는 환자는 입맛이 변화한다는 겁니다.



중증 환자의 한 예로, 암 환자는 매우 강력한 항암 치료를 받게 되지요.


이러한 강력한 치료가 큰 스트레스를 주어 환자의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기는데, 대표적인 것이 입맛의 변화입니다.


입맛이 변하게 되면, 음식 맛이 잘 안 느껴지고 먹기 싫어지며 결국 영양실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해집니다.


암 환자 같이 영양 보충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영양실조는 건강에 큰 위협이 되므로 주의해야만 하지요.




따라서 이 경우, 병원에 있는 영양사의 역할이 커지게 됩니다.


입맛이 떨어져 밥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영양사는, 환자들의 영양을 책임져 회복을 위해 노력해야만 하는 것이지요.


입맛이 변화한 중증 환자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해야 하고, 동시에 음식의 영양가를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야만 합니다.


음식의 맛에만 초점을 두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하지요.



입맛이 변한 중증 환자들은 영양사가 공들여 짠 식단을 잘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큰 병을 앓고 있으므로 영양 섭취를 골고루 하는 것이 참 중요한데, 양질의 영양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복이 더디기 때문이지요.


입맛이 떨어졌지만, 이런 식으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며 회복 노력을 할 경우 반드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