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식물류

노니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9. 10.


노니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건강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노니입니다. 노니(Noni)는 주로 태평양 남쪽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 식물입니다. 노니 열매가 몸에 좋다 하여 환, 주스, 차 등으로 많이 섭취 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노니 열풍이 불 만큼 노니는 건강 식품으로 아주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매일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다 보면 건강은 물론 행복까지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노니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죠.




1. 염증 완화 효과


노니는 체내에 있는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에는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은 혈관 속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즉, 우리 몸 속의 독소와 염증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청소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몸속에 염증이 없어야, 각종 질병과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노니를 먹으면 염증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효과


노니를 먹으면 피부를 곱게 가꿀 수 있습니다. 노니는 스코플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합니다. 이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줍니다. 결국 피부 노화에 아주 효과적인 셈이지요.


평소에 피부 주름이 많거나 피부 노화로 걱정이 많으신 분들에게 노니를 강력 추천합니다.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자신의 얼굴 피부가 어느새 고운 애기 피부로 변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노니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칼륨 성분 덕분에, 몸 속의 나트륨의 양을 조절하여 혈압을 적절하게 유지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노니는 심혈관 건강에 아주 탁월하죠.


평소 심혈관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노니를 자주 섭취하며, 건강한 심장과 혈관을 쟁취해보세요.




4. 변비 예방


한편, 노니는 변비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노니에는 변비에 좋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장 내 운동을 촉진하고 건강한 변을 만들어 주어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지요.


우리 삶에서 잘 먹고 잘 싸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변비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신 분들은 노니를 꾸준히 먹으며 쾌변을 이루어봅시다.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 펼쳐질 것입니다.





01234

'건강 음식 정보 > 식물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효능  (8) 2020.09.23
산초 효능  (16) 2020.09.22
클로렐라 효능  (16) 2020.08.25
인동초 효능  (10) 2020.08.11
감자 효능  (19) 2020.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