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정보/식물류

클로렐라 효능

by 골드 파워 2020. 8. 25.



클로렐라(Chlorella)는 민물에 사는 녹조류 단세포 생물이다. 일종의 플랑크톤으로서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클로렐라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클로렐라 가루 분말이나 환 제품을 이용하면 된다.



클로렐라 효능 4가지


▶ 클로렐라의 첫 번째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 클로렐라가 몸 속의 지방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므로 살 찐 분들의 지방을 훌훌 날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클로렐라의 두 번째 효능은 몸속에 있는 환경 호르몬이나 중금속 같은 독소를 배출해준다. 몸에 쌓인 다이옥신이나 카드뮴 같은 독소를 잘 배출하고,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 즉, 클로렐라는 디톡스에 최고이다.



▶ 클로렐라 효능 세 번째는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것이다. 클로렐라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비타민A로 전환된다. 또한 클로렐라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들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을 발휘한다. 감기에 취약하고 기운이 없으신 분들은 클로렐라를 먹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 클로렐라의 효능 네 번째는 피부 건강에 도움 된다는 것이다. 클로렐라는 항산화 작용을 일으키는 유익한 식품이다. 우리 피부 세포에서 항산화 효과를 일으켜 피부 속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클로렐라를 먹으면 아름답고 탱탱한 피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 음식 정보 > 식물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초 효능  (16) 2020.09.22
노니 효능  (10) 2020.09.10
인동초 효능  (10) 2020.08.11
감자 효능  (19) 2020.07.30
달달한 고구마 효능  (12) 2020.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