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땀 냄새를 방지해주는 탈취제

by 골드 파워 2020. 12. 10.


땀 냄새 방지 탈취제



안녕하세요, 건강한 세상 만들기, 건세만입니다.


오늘의 건강 관련 지식 주제는 땀 냄새를 방지해주는 탈취제입니다.


땀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피부에는 수많은 박테리아가 살고 있는데, 땀이 날 경우 어떤 박테리아는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땀이 많이 나고 냄새가 심하면 피부 건강에 해롭고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끼치는 것이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해로운 땀 냄새를 억제하기 위해 우리는 탈취제라는 것을 종종 사용합니다.


탈취제는 알코올이나 향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화학 약품인 것이지요.


탈취제는 몸이나 옷에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다면 탈취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보통의 탈취제는 피부에 해롭지 않습니다. 피부에 무해하게 만들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탈취제에 함유된 여러가지 성분들 중 본인의 몸과 마찰을 일으키는 성분이 있을 수 있으니,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탈취제를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즉, 피부 자극이 덜할 정도로만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자극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향이 없는 탈취제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한편, 원래 땀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는 탈취제가 전부는 아닙니다.


이런 분들은 가능하면 샤워를 자주 하시면서 필요할 때 탈취제를 뿌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땀 냄새를 방지하는 탈취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탈취제는 적당히 쓰면 효과적이지만, 너무 과하게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탈취제를 필요한 만큼 적당히 사용해 주시고, 땀이 많은 분들은 샤워를 자주 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