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심장마비와 가슴 통증

by 골드 파워 2020. 11. 16.


심장과 가슴 통증



심장마비는 건강과 목숨에 치명적인 위협이 되는 질병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항상 조심하고 예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우리는 종종 가슴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가슴 통증을 느끼면 심장이 위치한 곳이므로 매우 초조해하거나 불안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이 반드시 심장마비 전조증상은 아닙니다.

 

우리의 가슴에는 심장 이외에 다른 기관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가슴에는 식도, 갈비뼈, 흉막, 갈비뼈 관절 및 가슴 근육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 중 하나만 아파도 가슴 통증이 나타나므로 반드시 심장 질환에 의해 가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요.

 

예를 들어, 가슴 통증으로 병원을 찾은 한 사람을 진단해보니, 심장은 건강한데 심장 근처 근막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호소한 사례가 있습니다. 심장 질환이 아니라 단순히 근육에 염증이 생긴 것이지요.

 

 


한편, 심장 질환은 관상동맥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힐 때 발생합니다. 관상동맥은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므로 혈관이 좁아지면 심장이 산소 부족을 겪게 되어 심장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 심장 질환으로 인한 가슴 통증은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야 하지만, 다른 이유로 인한 가슴 통증은 반드시 병원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이 발생, 전문가가 아니라면 어떤 부위의 문제로 인한 것인지 판단할 수 없으므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우리는, 가슴 통증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통증을 앓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일 수도 있고 가벼운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의료 전문가가 아니라면, 애매한 증상들은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확실한 건강 정보가 더욱 행복한 생활을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접수 간호사의 질문들  (14) 2020.11.17
말벌과 건강  (10) 2020.11.16
혈전증 의료 서비스  (8) 2020.11.16
손위생의 필요성  (22) 2020.11.15
스트레스와 식욕  (20) 2020.11.15

댓글